Best Times, 소상공인전문뉴스채널
필라테스 미학, 필라테스 기구의 꽃
캐포머와 바렐기구로 그룹수업운영
발행승인 : 양다민
기사입력 : 2025-11-24

경기도 구리시 수택동에 위치한 필라테스 미학(대표 남서영)을 찾았다.
남서영대표는 10년전부터 심각한 허리디스크를 필라테스로 다스려오고 있는 장본인으로 필라테스 미학을 4년째 운영하고 있다.
그룹수업실은 필라테스 기구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캐포머 8대와 바렐 8대를 보유하고 있다.
체계적인 운영시스템으로 한번 다녀본 회원들의 재등록률은 90%에 육박한다.
남대표는 10년동안 필라테스로 많은 효과를 본 바탕과 남대표만의 사업적 감각으로 필라테스 미학을 설립했다.
필라테스 미학의 강사진들은 기본 7~10년의 경력으로 실력이 유능하다.
이곳의 가장 큰 메리트는 그룹수업실에 바렐 8대를 비롯해, 고가의 캐포머를 8대 보유한 점이다.
“캐포머는 가장 비싼 장비로 어딜가든 개인레슨실에 상징젃으로 한대만 있다” 며
“작은 센터들은 리포머나 스프링보드 같은 저렴한 기구로 대체하는데 저희는 그룹수업실에 캐포머 8대가 모두 들어가 있다” 고 설명했다
“시작부터 투자비용이 많이 들어갔지만, 이것이 경쟁력” 이라고 강조했다.
필라테스 미학은 상표특허도 취득했다.
운영철학에 대해서는 “이용규정과 매뉴얼시스템을 잘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” 며
“수백 명의 회원님들이 공용으로 이용하기 때문에 잘 구축된 가이드라인을 제공해드리며 혼선을 주지 않도록 해야한다”고 전했다.
“주로 여성고객을 사로잡아야 하는데 있어서, 전력적인 부드러운 감성응대가 필요한데,
스스로 감성응대에 훈련되기까지 무척 어려웠다” 고 말했다.
남서영대표는 “필라테스가 제 2의 병원역활을 하고 있다”고 전한다.
직영으로 2호점, 3호점으로 확장하여, 사람들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싶다”는 포부를 밝혔다.
필라테스 미학은 중대형센터로서, 구리시 지역 주민들의 건강관리와 재활운동에 기여하고 있다.
기사출처 : https://www.besttimes.co.kr/4095